애드센스 3번째 거절 :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조치및 해결방법모색
애드센스 신청을 워드프레스로 신청을 한지 한 달 여가 된 즈음 메일이 왔습니다.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내용으로 메일이 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거절 사유를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사유
애드센스 거절 사유가 대체적으로 정책위반 또는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의 사유가 대부분인걸로 알고 있는데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이라고 나오니 참 답답하더군요.
오타가 있었으면 색인이 안되어야 정상일텐데 오타가 없는지 확인하라니 화가 나더군요.
그래서 그냥 문제를 수정했음을 확인합니다에 체크하고 다시 검토요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내용으로 또 거절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서 폭풍검색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검색 결과는 뚜렷한 사유에 대한 대응방법은 없었습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가 이유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상태로 막연하게 거절 메일을 보내고. 또 별다른 조치도 하지 않았는데 결국은 승인이 나는 결과를 초래한 현상 때문인지 이 막연한 질문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검색해 보면 제일 많이 나오는 해결책 아닌 해결책들이
애드센스 코드를 <head>와 </head>에서 위치 변경을 해봐라.
robots.txt를 다시 확인해 봐라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이 나열되어 있지만 방향은 틀린 것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코드를 인식 못한다고 하면 사이트 '소유권을 확인하세요' 항목에 녹색 체크가 아닌 문제발생이 되었어야 하고 또 robots.txt 가 잘못되었다고 하면 색인이 전혀 안되었어야 한다는 논리인데 정확한 방향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3번째 같은 메일을 받고 나니 이번에는 조치를 좀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점검차원에서 느낌이 이상한 것들을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해봤습니다.
계속 된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대한 조치사항
일단은 먼저 애드센스 코드를 삭제했다가 다시 복사해서 <head>와 </head> 사이에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접속해서 사이트 상태를 체크해 봤습니다.
하지만 전혀 이상이 없었습니다.
사이트 url오타와 rocots.txt는 이상이 없는 것을 다시 확인해 봤습니다.
위와 같이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그다음은 구글 서치어드바이저를 접속해서 사이트맵 상태를 확인하고 색인생성항목의 페이지에 들어가서 '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를 살펴보았습니다.
첫 번째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을 열어봤더니 아래와 같이 접근허용을 안 해 준 것에 접근한 것이라 그냥 두었습니다.
왜 저 주소로 크롤링을 하려고 했는지 이해는 못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항목들은 정상적으로 색인이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두 번째 '크롤링됨-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을 열어봤습니다.
정상적인 주소의 색인요청했던 것이 두 개가 있어서 다시 수동으로 색인요청을 했고 나머지는 /feed/나 /tag/여서 그냥 무시했습니다.
마지막 3번째로 찾을 수 없음(404) 항목을 열어봤습니다.
해당글은 예전에 지운 것이었고 색인 신청도 최근에는 별도로 하지 않았는데 왜 5월 29일에 크롤링을 했는지 모르겠으나 삭제요청을 했습니다.
색인 문제와 더불어 상기 거절내역에도 서두에 포함되어 있는 문구"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를 참고 삼아 발행한 글들 중에 오해할만한 글을 1개 찾아내서 마찬가지로 삭제를 요청했고 삭제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조치를 한 후에 다시 검토요청을 해놓고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음에도 같은 메일이 안 온다는 보장도 없고, 또한 오늘 처리한 것들이 적용되어서 승인이 난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그냥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결론은 해결 방법은 없다>와 <시간이 해결해준다>가 정답인듯합니다.
수십개의 사이트를 검색을 해본 결론은,
이 메일을 받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러 번에 걸쳐 같은 메일로 애드센스가 승인 거부가 되었고, 심한 분들은 50번을 넘게 같은 메일을 접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방법에 있어서도 정답이라고 할만한 것들이 없습니다.
애드센스의 거절 사유 자체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관련글] - 애드센스 티스토리 승인신청 8일만에 승인완료 후기
결국은 승인 문제인데 이것도 웃긴 것이 아무것도 조치 안 하고 재검토했다는 사람이 바로 승인이 나는가 하면 조치를 했지만 여러 번 짧은 기간에 승인받은 분, 50번 넘게 하고 포기했더니 승인이 났다는 분들, 이렇듯 여러 가지 형태로 예측불허의 승인이 이루어지는 상황이라 그냥 지켜보는 길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같은 메일이 온다면 저 역시 이제 별다른 조치없이 바로 재승인 요청을 할 것 같습니다.
이것 역시 복불복인것 같습니다.
몇번까지 재승인 요청할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 혹시 모르니 기본조치는 한번쯤은 해보고 그다음부터는 그냥 계속적인 재승인 요청밖에 답이 없는 승인 거절 내용인것 같으니 너무 고민 마시고 그냥 꾸준히 포스팅하시길 바랍니다.
같은 질문에 대한 검색을 엄청나게 해보았지만 끝까지 승인안되어서 포기했다는 분들의 글은 안쓴건지 찾을수는 없었고,
결국에는 승인되었다는 글이 대부분입니다. 횟수가 중요할 따름인것 같습니다
또한 저와 같이 상황에 처해서 도전,진행중인 글들도 그다음 결과에 대해서는 글은 쓰지는 않았지만 해당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가 달린것을 보았을때 <결국에는 승인되었다>는 결론이니
힘들내시고 화이팅해보자구요~
결론 업데이트(24-07-28)
결국은 저도 문제가 심했던 사이트에 대한 애드센스 승인이 10번만에 나왔습니다.
초반 집중적인 신청으로 6월부터는 애드센스 재신청기한을 구글측에서 지정해서 기한이 되면 재신청하곤 했는데 결국은 10번만에 승인이 되었네요..문제가 발생한지 거의 2달걸린듯 하네요.
위의 메일중 7월17일 거절메세지는 기존 거절메세지와 다르게 '가치가 없는글'로 거절사유가 변경이 되었기에 희망을 가지고 카테고리이름을 한번 변경 해주고 재신청했더니 하루만에 승인이 나왔네요.
저와같이 고민에 빠졌던 분들은 위에서 언급드린대로 계속적인 글을 발행하면서 신청하면 결론은 승인이 되는게 맞는것 같으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함께하면 좋은글
2024.06.19 - [컴퓨터/티스토리] - 애드센스로 수익 극대화 작업 :SEO 글쓰기에서 피해야 할 흔한 실수들
2024.06.18 - [컴퓨터/티스토리] - 애드센스 티스토리 승인신청 8일만에 승인완료 후기
2024.06.04 - [컴퓨터/티스토리] -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다시 시작한 이유와 한달 애드센스 수입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필러 텍스트 또는 'ipsum lorem 텍스트'에 대응하기 (8) | 2024.07.25 |
---|---|
애드센스로 수익 극대화 작업 :SEO 글쓰기에서 피해야 할 흔한 실수들 (5) | 2024.06.19 |
애드센스 티스토리 승인신청 8일만에 승인완료 후기 (0) | 2024.06.18 |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다시 시작한 이유와 한달 애드센스 수입 (0) | 2024.06.04 |
티스토리 파비콘만들기-1분이면 됩니다(티스토리 초보버전) (0) | 2023.07.08 |
댓글